영혼들의 지혜 Wisdom of Souls

마이클 뉴턴 연구소 LBL 사례 연구

앤 클라크/카렌 조이/조안 셀린스케/마릴린 하그리브스 지음 | 박윤정 옮김

발행
2022년 08월 30일
쪽수
376 쪽
정가
19,800원
전자책
15,840원
ISBN
979-11-6218-213-0
판형
152   x  225 mm

책 소개

고차원적인 영계의 비밀과 질서를 밝히는

마이클 뉴턴 연구소의 LBL 최면요법 사례 연구


우리의 삶의 본질과 목적, 성장을 위한 

지혜로운 조언들에 귀를 기울일 때

우리의 영혼은 진정한 치유와 평화를 경험할 것이다

 

 

 

심오한 영적 통찰과 치유를 위한 영계로의 여행


삶에 불어닥친 무수한 시련들에도 좌절하지 않고 그것을 통해 배우고 성장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우리의 인생에 이러한 시련들이 찾아온 이유를 바로 알아야 한다. 우리의 영혼은 이 세상에 태어나기 전, 영계에서 지혜롭고 자애로운 영적 안내자들의 도움을 받아 지상에서의 삶을 신중하게 계획한다. 그리고 영혼의 성장과 진보를 위하여 희로애락이 가득한 지상에 인간의 몸을 입고 태어난다. 문제는 우리가 인간의 몸을 갖고 태어날 때 영혼 세계의 기억을 잃어버리고 우리 앞에 펼쳐지는 드라마, 특정한 배움을 얻기 위해서 우리 자신이 선택한 드라마에 깊이 빠져든다는 사실이다. 지구 학교에서 우리는 인간의 몸으로 존재하는 데 적응하고 우리의 에고와도 타협해야 한다. 또한 자신을 돌보고 지지하며, 타인과 관계를 맺고 협력하며, 우리의 삶을 의미 있게 살아가야 한다. 힘겨운 상황이 연이어 펼쳐지고, 선과 악이 모두 작동하는 상황에서 우리는 절망하거나 좌절할 수도 있다. 하지만 이 모든 게 우연히 일어난 일이 아니라 영계에서의 계획으로 펼쳐지는 일이라면 어떨까? 망각은 우리에게 크나큰 두려움과 불안, 좌절을 안겨주지만, 기억은 다시 영계로 우리를 안내하고 심오한 영적 통찰을 선물로 안겨줄 것이다. 

이 책은 LBL(Life Between Lives)이라는 영혼퇴행 치료 세션을 고안하여 수많은 사람들을 영계로 인도하고 치료한 마이클 뉴턴 박사의 유산을 물려받은 마이클 뉴턴 연구소의 최면요법가들이 쓴 책이다. 마이클 뉴턴 연구소 연구위원회 소속인 저자들은 최면요법과 전생퇴행, LBL 최면요법을 훈련받은 공인된 치유가이자 영계의 비밀을 밝히는 연구자들이다. 《영혼들의 지혜》에서는 LBL 세션의 최신 사례들을 모아 보다 고차원적인 관점에서 삶을 들여다보고 해석하길 권유한다.  

 

 

 

우리의 삶은 불멸의 영혼이 내딛는 하나의 스텝일 뿐이다


삶은 고달플 수 있고, 우리에게 많은 문제와 불유쾌한 일들을 떠안길 수도 있지만 어떤 순간에라도 우리는 모두 영적인 존재이며 특정한 목적을 갖고 이 세상에 왔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이것을 기억해야 우리 자신에게 닥친 고난들을 영계의 시각으로 바라보고 성장의 발판으로 삼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에는 경외감을 불러일으키는 치유와 깨달음의 이야기들이 가득하다. 삶과 삶 사이, 영계에서 우리를 기다리는 삶은 어떤 것일까? 영계의 존재들은 인간의 몸을 입은 우리와 어떻게 연결되어 있을까? 가족 간의 갈등, 질병이나 노화, 연애 문제, 심신을 황폐하게 만드는 불안이나 우울 등은 과연 어디에서 기인하는 것일까? 심오한 가르침과 무한한 사랑, 지치지 않는 용기를 제공하는 영계로의 여행을 통해 우리는 삶의 진정한 목적을 찾고 영혼의 목적을 완수할 수 있다.

LBL 세션에서 피술자들이 받는 조언은 지극히 개인적인 것이지만, 보편적인 통찰과 지혜를 이끌어내기에 부족함이 없다. 독자들은 이 책에 소개된 피술자들의 경험과 사례에 깊이 공감하면서 자신에게 닥친 문제들 또한 보다 고차원적인 관점으로 들여다볼 수 있을 것이다.  

건강이 위기에 직면했을 때, 불안과 우울이 계속될 때, 상실감에 사로잡혔을 때 우리에겐 어떤 조언이 필요할까? 또 가족 간의 갈등을 딛고 성장하기 위해, 상생의 관계를 맺기 위해, 오래된 습관을 끊어내기 위해서는 어떤 고차원적인 지혜가 필요할까? 《영혼들의 지혜》는 각 장별로 우리가 살아가면서 경험하는 다양한 문제들을 들여다보고, LBL 세션 사례들을 통해 근원적인 치유와 영적 지침을 얻도록 안내한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지금의 생이 우리의 영혼이 위대한 춤에서 내딛는 하나의 스텝에 지나지 않는다는 사실이다. 이 놀라운 비밀을 이해하면 영혼의 여정에서 길을 찾아 나가는 데 필요한 용기와 통찰들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 및 역자 소개

지은이 : 앤 클라크/카렌 조이/조안 셀린스케/마릴린 하그리브스

이 책의 저자들은 마이클 뉴턴 연구소 연구위원회 소속이다. 모두 최면요법과 전생퇴행, LBL 최면요법을 훈련받은 공인된 치유가로서 활발하게 치유 활동을 하고 있다.

 

앤 클라크 박사(Ann J. Clark Ph.D)

마이클 뉴턴 연구소 이사, 연구소장으로서 현재 앨라배마주 버밍햄에 살고 있다. ‘건강을 위한 지혜Wisdom for Wellness’의 운영자이며 최면요법과 전생 최면요법, LBL 최면요법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마이클 뉴턴 연구소 온라인 잡지에 ‘내세 이야기’ 칼럼을 싣고 있다.

 

카렌 조이(Karen Joy) 

수십 년간 심리학자로 일하다가 현재는 LBL 최면요법가로 활동 중이다. 퀸즈랜드 선샤인 코스트의 말레니에 있는 최면요법 스튜디오에서 LBL 세션을 열고 있다. 《다른 생, 다른 영역Other Lives, Other Realms》을 포함해 여러 권의 책을 저술했다.

 

조안 셀린스케 박사(Joanne Selinske Ph.D) 

컬럼비아주의 대도시 지역과 메릴랜드주를 위해 일하는 영적 센터 ‘소울 소스(Soul Source)’의 운영자다. 영적인 상담가이며 LBL 최면요법, 영혼의 해방에 초점을 둔 최면요법을 시행한다.

 

마릴린 하그리브스(Marilyn Hargreaves)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는 전인의학 치유가이자 캐나다의 브리티시컬럼비아주에 근거지를 둔 ‘트릴로지 웰니스(Trilogy Wellness)’의 운영자다. 약초치유법, 최면요법, LBL 최면요법과 통합해서 우리의 몸과 감정, 영혼을 치유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또한 ‘전략적 계획(Strategic Planning)’의 책임자이자 마이클 뉴턴 연구소 이사이기도 하다.

 



옮긴이 : 박윤정
지극한 감동의 순간과 고양이, 걷고 그리기를 사랑하며, 소통과 창조의 또 다른 형식을 꿈꾼다. 명상과 예술의 통합을 삶 전반에서 일상적으로 소박하게 구현하며 사는 것이 큰 바람의 하나다. 옮긴 책으로 《디오니소스》 《달라이 라마의 자비명상법》 《틱낫한 스님이 읽어주는 법화경》 《식물의 잃어버린 언어》 《생활의 기술》 《생각의 오류》 《플라이트》 《영혼들의 기억》 《고요함이 들려주는 것들》 《치유와 회복》 《그대의 마음에 고요가 머물기를》 《종교 없는 삶》 등이 있다.


목차

헌사 

감사의 글 

마이클 뉴턴 박사를 기리며 

들어가며 

 

 

1. 건강이 위기에 직면했을 때 

2. 불안과 우울이 계속될 때 

3. 상실감 치유하기 

4. 연애 관계를 성공적으로 이끌어가기 

5. 자기 훼방에서 자기를 지키는 힘으로

6. 가족 간의 갈등을 딛고 성장하기 

7. 서로를 살찌우는 관계 

8. 일과 경제의 균형 

9. 낡은 습관으로부터 자유로워지기 

10. 죽음과의 짧은 만남이 가져다준 변화 

11. 늙음과 죽음 

 

 

맺음말 

기여해 주신 분들 


+- 더보기

책 속으로

우리는 이 세상에 홀로 오지 않는다. 영계의 지혜로운 원로(Elder)나 사랑하던 사람의 영혼, 천사, 영혼의 안내자가 우리 개개인을 친절하고 따스하게 인도한다. 거기다 우리의 고차원적인 자기(higher self)와도 연결될 수 있다. 이 고차원적인 자기는 자신의 영혼 에너지의 한 부분이며, 이 영혼 에너지는 불멸의 존재인 우리 자신과 늘 연결되어 있다. 하지만 이 모든 잠재적 지원을 우리는 인식하지 못할 수도 있다. 기억을 잃어버렸기 때문이다. 지상의 삶에 온전히 참여하기 위해서 기억을 잊기로 합의한 것이다. _본문 15쪽 중에서

 

“댄은 감정을 통해서 이해하는 법뿐만 아니라 느끼는 방법도 배워야 해요. 우울증을 극복할 때 중요한 점은 바로 이런 경험을 통해서 느끼는 방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그는 긍정적인 느낌은 물론이고 부정적인 느낌도 편안하게 받아들일 줄 알아야 해요. 그런 감정의 경험 속에는 다양한 것들이 들어 있어요. 댄에게는 가능한 한 많은 것을 경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댄의 안내자는 그에게 긍정적인 느낌이든 부정적인 느낌이든 그의 감정 속으로 깊이 들어가 보라고 했다. 그래야 그 느낌이 가르쳐주는 것들을 모두 배울 수 있기 때문이다. _본문 65쪽 중에서

 

“지구상에서는 늘 비극이 일어나고 있어요. 하지만 이 비극을 줄이기 위해 할 수 있는 일도 많습니다. 비극은 여러분을 제한하는 게 아니에요. 여러분은 여전히 해야 할 일을 할 수 있어요. 누구나 그럴 수 있어요. 우리가 인간의 몸을 갖고 태어난 것도 이 때문입니다. 인간의 몸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가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할 수 있는 거예요. 그 일은 바로 성장하고, 치유하고, 과거를 바로잡고, 도움을 주는 겁니다. 영혼의 계획을 완수하려면 때로 힘든 시기를 겪어내야 해요. 일단 배움을 마치면 행복이라는 자연스러운 상태로 돌아갈 수 있지요. 부정적인 에너지를 상쇄하고 행복의 자연스러운 상태로 돌아가려면, 지구상에서 반드시 긍정적 에너지의 부동점을 갖고 있어야 해요. 안전하고 따스하며 기쁨에 차 있는 것이 우리의 자연스러운 상태입니다.” _본문 89쪽 중에서

 

사람들이 지구상에 태어나기를 선택하는 이유는 풍요로운 정서적 경험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귀환을 통해 우리는 삶의 부침 속으로 완전히 뛰어든다. 난관에 부딪히리라는 것을 알면서도, 영적인 성장에 대한 갈망으로 인해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다. 이렇게 우리는 몇 번이고 참아내고, 몇 번이고 이겨낸다. 지상에서 하는 모험의 전후 맥락을 알면 고통도 덜 수 있다. 동시에 혼란을 딛고 일어나 그것을 뛰어넘으면 영적으로 성장할 뿐만 아니라 부정성에 굴복하지 않도록 타인을 도울 수도 있다. 그러다가 영계로 돌아가면 우리가 했던 경험들 덕분에 영원한 고향에 퍼져 있는 무조건적인 사랑과 기쁨, 평화를 만끽할 수 있는 역량도 깊어진다. _본문 89~90쪽 중에서

 

LBL 세션은 인간의 경험에 몰두하면서도 우리의 진정한 자기와 연결될 수 있는 길을 제시해준다. 이 책의 사례들은 고차원적인 자기와 안내자, 지혜로운 존재들에게서 어떻게 지도를 받고, 어떻게 우리의 삶을 특별한 관점에서 바라볼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사례들은 개인적이지만 삶의 상황은 그렇지 않기 때문이다. 우리가 탐구한 문제들은 많은 사람들이 이미 직면했거나 미래에 직면할 수도 있는 것들이다. _본문 371쪽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