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꿈 너머 꿈

고도원 지음

발행
2008년 01월 14일
쪽수
120 쪽
정가
11,000원
전자책
ISBN
978-89-5937-144-0
판형
181   x  245 mm

책 소개

꿈쟁이 고도원 선생님이 들려주는 ‘꿈 너머 꿈’ 이야기

의사 선생님이 꿈이라구요? 대통령이 꿈이라구요? 그렇다면 ‘꿈 너머 꿈’은 무엇인가요? 처음 듣는 말이지요? 어린이들이 갖는 꿈은 앞으로의 삶에 소중한 나침반이 되어 줍니다. 그래서 어린 시절 반드시 간직해야 할 것이 ‘꿈’입니다. 어떤 꿈을 꾸느냐에 따라 그 어린이의 미래가 결정된다 해도 틀린 말이 아닙니다. 꿈쟁이 고도원 선생님은 이 책을 통해 말합니다. “어린이들이여, 위대한 사람이 되려는 꿈을 꿔라! 그러기 위해서는 반드시 ‘꿈 너머 꿈’을 가져라!”의사 선생님이 꿈이라면 왜 의사 선생님이 되고 싶은지, 어떤 의사 선생님이 될 것인지, 의사 선생님이 되어서 장차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의사 선생님을 넘어 보다 원대한 꿈까지 생각해 본 적이 있나요? 이것이 바로 꿈 너머 꿈입니다.그냥 ‘의사가 되고 싶은 것’이 아니라 ‘슈바이처 같은 위대한 의사가 되겠다’고 생각하면 바로 꿈 너머 꿈을 갖게 되는 것이지요. 나 혼자 잘 먹고 잘 살기 위한 것이 아니라, 내 꿈을 통해 다른 사람과 ‘나눔’의 정신을 갖게 되는 것이 보다 훌륭한 꿈 너머 꿈이 되겠지요.내가 무엇이 되든 이후 어떤 일을 할 것인가,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 하는 ‘꿈 너머 꿈’을 갖는 어린이는 훗날, 정말로 위대한 사람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꿈 너머 꿈’은 어린이를 아름다운 사람, 위대한 사람으로 자라게 합니다 

 매일 아침, <아침편지>를 통해 수백만 독자들의 가슴에 꿈을 싹 틔우는 고도원 선생님의 《꿈 너머 꿈》은 부모님들의 가슴을 뜨겁게 달구어 ‘사랑하는 나의 아들 딸에게 꼭 읽히고 싶다’는 마음을 갖게 하였습니다. 내 아이를 아름다운 사람, 위대한 사람으로 자라게 하는 꿈 너머 꿈을 갖게 하고 싶다는 부모님들과 꿈쟁이 고도원 선생님의 소망을 담은《어린이를 위한 꿈 너머 꿈》은 23가지 짧은 글과 만화, 그림을 통해 어린이들이 꿈 너머 꿈을 보다 쉽게 이해하도록 하였습니다.각 이야기마다 ‘고도원 선생님이 알려 주는 꿈을 이루기 위한 실천’을 실어 꿈 너머 꿈을 실천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자신의 꿈에 대해 차근차근 생각해 보고 정리할 수 있도록 하는 ‘써 봅시다’ 코너는 나만의 꿈 너머 꿈을 생각하게 하고 스스로 길을 발견하게 합니다.꿈이 자신을 향한 것이라면, 꿈 너머 꿈은 우리를 향하게 합니다. 나만 잘 먹고 잘 사는 꿈, 나만 편하게 살기 위한 꿈은 꿈 너머 꿈이 아닙니다. 그런 꿈은 결코 충만한 만족감을 주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꿈을 통해 커다란 기쁨과 인생의 아름다움을 알게 해주는 이타적 정신을 담고 있는 것이 바로 꿈 너머 꿈입니다. 어린이 여러분이 갖는 ‘꿈 너머 꿈’은 여러분을 아름다운 사람, 위대한 사람으로 만들 것입니다.

저자 및 역자 소개

지은이 : 고도원
매일 아침 마음의 비타민인 〈고도원의 아침편지〉를 보내고 있는 저자 고도원은 연세대학교 대학신문인 <연세춘추>의 편집국장을 지냈고, 웨딩드레스 가게 ‘행복한 문’의 주인장을 거쳐 <뿌리깊은 나무>와 <중앙일보>에서 기자 생활을 했다. 1998년부터는 청와대에서 연설담당 비서관(1급)으로 5년간 일했고, 현재는 〈고도원의 아침편지〉 주인장으로 매일 아침 180만 여 독자들(2007년 4월 기준)과 함께 힘찬 아침을 열고 있다. 돌아가신 아버님이 독서로 그를 다져준 멘토였듯이, 이 시대의 의미 있는 일을 찾아 아침편지 문화재단을 만들었고 장차 우리 시대는 물론 우리 다음 세대들도 몸과 마음을 재충전할 수 있도록, 아름다운 숲 속의 명상 센터 <깊은산속 옹달샘> 건립을 추진 중이다. 2006년 환경재단이 선정한 ‘세상을 밝게 만든 100인’에 선정되어 수상했다.
저서로 《고도원의 아침편지 1 : 아름다움도 자란다》 《고도원의 아침편지 2 : 작은 씨앗 하나가 모든 것의 시작이다》 《고도원의 아침편지 3 : 크게 생각하면 크게 이룬다》 《못생긴 나무가 산을 지킨다》 《나무는 자신을 위해 그늘을 만들지 않는다》 《씨앗 뿌리는 20대 꼭 해야 할 37가지》 《부모님 살아 계실 때 꼭 해드려야 할 45가지》가 있다.

목차

꿈을 말해요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꿈도 진화한다

여러분의 꿈은 무엇입니까?

꿈 너머 꿈

자장면 그릇 속의 사과 한 알

꽃보다 고운 꽃집 아저씨

꿈을 말해요

선장부터 구하라

장난감 자동차와 스케이트

다섯 개의 조약돌로 거인을 쓰러뜨린 소년

영어에 미쳤던 학생, 반기문

샌더스 대령의 1,009번째 도전

장애물이 아니라 징검다리

감사는 힘이 세다

마더 테레사 효과

비밀 산타의 위대한 비밀

큰 꿈, 좋은 꿈

꿈을 가진 사람은 우선 건강해야 한다

맛있게 먹고 많이 움직여라

책 사냥을 즐기자

크게 웃자

꿈도 자란다

+- 더보기

책 속으로

꿈 너머 꿈을 가진 사람은 쉽게 절망하지 않아요. 의사가 되겠다는 꿈만 가졌을 때는 대입에 실패했을 때 좌절할 수 있지요. 그러나 의사가 되어 가난한 이들의 병을 고쳐 주겠다는 꿈 너머 꿈이 있는 사람은 또 다른 길이 보이지요. 의사가 되지 않더라도 가난한 이들의 병을 고쳐 줄 수 있는 길은 많이 있거든요. 꿈 너머 꿈을 가진 사람은 무지개를 보는 사람이에요. 지금은 비가 내리지만, 조금만 더 걸어가면 그 비가 그치고 무지개가 피어난다는 것을 내다보며 묵묵히 빗길을 가는 사람 말이에요. 

고도원 선생님이 알려 주는 꿈을 이루기 위한 실천 4 자신만을 생각하는 이기적인 꿈이 아니라 남을 생각하는 꿈 너머 꿈을 가지도록 해 보세요. 자신의 꿈이 훨씬 구체적인 것이 되면서 탄탄해지는 걸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꿈 너머 꿈> 중에서 

 

마틴 루터 킹의 꿈은 오랜 세월에 걸쳐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랍니다. 물론 아직도 인종차별이 완전하게 사라진 것은 아니지만, 세월이 가고 세대를 넘으면서 그 꿈은 반드시 이루어질 것이에요. 그 꿈은 수많은 사람들이 염원하는 ‘큰 꿈, 좋은 꿈’이기 때문이지요. 꿈 너머 꿈을 가진 사람은 ‘기다림’ 만큼 ‘멈춤’도 알아야 하거든요. 꿈을 멈출 줄도 알아야 해요. 욕심을 내기 시작하면 힘들어서 길을 갈 수 없거나 다른 길로 가기 일쑤거든요. 작은 장애물만 만나도 쉽게 쓰러지고 말지요. 어려울 때는 조금씩 쉬면 돼요. 그 시간은 꿈을 점검해 보는 시간이 될 수도 있으니까요. 그러나 뒷걸음치거나 뒤돌아가서는 안 됩니다. 잠시 멈춰 서 있지만, ‘멈춤’일 뿐, ‘후퇴’가 아니거든요. - <큰 꿈, 좋은 꿈>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