못생긴 강아지의 고민

야마무라 안지 지음 | 김난주 옮김

발행
2005년 12월 12일
쪽수
36 쪽
정가
7,500원
전자책
ISBN
978-89-5937-108-2
판형
217   x  218 mm

책 소개

말라깽이에 겁쟁이인 데다 사자처럼 멋있는 갈기도 없는 못생긴 강아지. 못생긴 강아지는 어느 날 사자처럼 멋진 갈기를 가지려고 아버지의 발모제를 발라 보지만 우스꽝스러운 7 대 3 가르마만 생기고, 몸집을 키우기 위해 음식을 시도 때도 없이 먹지만 아랫배만 툭 튀어나오자 커다란 고민에 빠졌는데……. 어떻게 해서 못생긴 강아지는 고민을 훌훌 털어 버리고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을까?

《못생긴 강아지의 고민》은 비록 짧은 이야기이지만 ‘정말 소중한 것이 무엇인가’ 하는 것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하는 책이다. 

 

★추천의 말

온통 남의 겉모습만 본따는 사람들로 이 세상이 시끄럽습니다. 눈, 코, 입을 고치고, 살을 빼고 근육을 만들고……. 이 이야기는 정말 소중한 건 바로 이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그대로의 내 모습이라는 걸 깨닫게 하면서 우리를 미소 짓게 만듭니다.― 동화작가 고정욱

저자 및 역자 소개

지은이 : 야마무라 안지
이와테 현에서 태어난 저자는 고향에서 정보지에 일러스트를 그리고 작품을 만드는 생활을 하다가 1997년에 도쿄로 올라왔습니다. 수채화와 파스텔화를 그리다가 목판화를 만나, 내가 지금까지 찾았던 것이 바로 ‘이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동물을 아주 좋아해서 동물을 소재로 한 작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어른과 함께 따스하고 포근한 마음으로 즐길 수 있는 작품을 만들고 싶습니다.

옮긴이 : 김난주
우리 문학과 일본 문학을 두루 공부하고 지금은 번역 일에 정성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옮긴 어린이 책으로는 《창가의 토토》《우리 누나》《까만 크레파스》《누에콩과 콩알 친구들》《100만 번 산 고양이》《원숭이의 하루》등이 있습니다.

책 속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