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에게 엄마가 필요한 100가지 이유

그레고리 E. 랭 지음 | 이혜경 옮김

발행
2004년 05월 12일
쪽수
128 쪽
정가
7,900원
전자책
4,500원
ISBN
978-89-88344-84-2
ISBN SET
89-88344-82-0(딸 세트)
판형
174   x  174 mm

책 소개

 

온 가족이 함께 읽는 '패밀리북'5월 가정의 달, 가족들을 위한 최고의 선물!

 

《딸에게 엄마가 필요한 100가지 이유》딸에게 엄마가 꼭 해주고 싶은 이야기

아동 및 가족 발달을 공부한 저자 그레고리 E. 랭은 《딸에게 아빠가 필요한 100가지 이유》, 《아들에게 아빠가 필요한 100가지 이유》에 이어, 《딸에게 엄마가 필요한 100가지 이유》, 《아들에게 엄마가 필요한 100가지 이유》를 펴냈다. 엄마와 딸은 서로를 보면서 자기 자신의 모습을 본다. 엄마는 딸에게서 과거 자신의 모습을 보고, 딸은 자신이 미래에 어떤 여자가 될지 훔쳐보게 된다. 인생의 각 단계에서 엄마는 딸의 역할모델이다. 그래서 현명한 엄마는 딸의 성장과정을 통해 늘 한 발 앞서서 기다릴 수 있어야 한다.  엄마는 딸에게 신체에 일어나는 변화들을 이해할 수 있게 가르쳐주며, 남자에 대해 올바른 결정을 내리는 법, 자신을 돌보고 자식을 키우는 법, 그리고 결혼생활을 지켜나가는 방법을 가르쳐준다. 그리고 딸은 가장 신뢰하고 마음을 터놓고 얘기하는 사람으로 엄마와 오랫동안 열띤 대화를 나눈다. 남자애들 이야기, 친구와의 말다툼, 연예가 소식, 최신 TV프로그램 등에 대해 얘기를 나누기도 한다. 또 딸은 위로와 보호와 이해가 필요할 때 가장 좋아하는 안식처로 엄마를 찾는다. 남자, 여자라는 본질적인 차이 때문에 아빠가 평생 이해하지 못하는 것들을 이해하는 사람은 엄마이기 때문이다. 딸의 삶에서 엄마의 중요성은 거의 절대적이다. 《딸에게 엄마가 필요한 100가지 이유》를 통해 많은 딸들과 엄마들도 모녀 사이의 독특하고 특별한 점들을 찬양할 이유를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 또 딸아이가 여자로 성장하는 동안 아빠가 아닌 다른 사람이 필요할 때가 있다는 사실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며 권장하고 있다는 점을 딸들이 알아주길 바란다. 이 책은 각계각층의 어머니와 딸을 찍은 감동적인 40여 장의 사진과 함께, 모든 엄마들에게 딸들이 지닌 강하고, 독립적인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조언과 힘을 줄 수 있는 영감을 선사할 것이다. 

 

 

온 가족이 함께 읽는 패밀리북(Family Book) 

나무생각에서는 친구나 연인 등 사랑하는 사람들과 나누어 가질 수 있도록 같은 내용을 색을 달리하여 두 권으로 묶은 '커플책'에 이어, 온 가족이 함께 읽을 수 있는 '패밀리북'을 출간하였다. 나무생각의 패밀리북은 《딸에게 아빠가 필요한 100가지 이유》, 《아들에게 아빠가 필요한 100가지 이유》, 《딸에게 엄마가 필요한 100가지 이유》, 《아들에게 엄마가 필요한 100가지 이유》가 있다. 이 네 권은 사려깊은 글과 따뜻한 시선을 담고 있는 사진을 같이 감상할 수 있는 책으로 부모와 자녀 사이를 이어주는 감각적이고 따뜻한 시선의 포토에세이다.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들끼리 선물할 수 있도록 세트로도 꾸며져 있다.

저자 및 역자 소개

지은이 : 그레고리 E. 랭
아동 및 가족 발달을 공부했으며, 결혼과 가정 치료법 교육을 받았다. 조지아주 애틀랜타에서 의학계와 거래하는 한 회사의 임원으로 재직 중이다.

옮긴이 : 이혜경
이화여대 영문과 졸업. 미국 워싱턴 주립대 비교문학과 석사학위 취득. 동 대학원 박사 과정 비평 및 번역이론을 이수했다. 문학과 실용서에 풍부한 경험을 갖추었으며, 《뉴스위크》 한국어판, 《내셔널 지오그래픽》 한국어판을 번역했다. 역서로는 《신에게는 딸이 없다》, 《미국을 죽인 남자》, 《나는 주름살 수술 대신 터키로 여행간다》, 《부자가 되는 길》, 《셈도사 베레미즈의 모험》 등이 있다.

책 속으로

딸에게는 아빠가 처리할 수 없는 일들을 해줄 수 있는 그런 엄마가 필요하다. (28쪽)

A daughter needs a mom because there are some things a dad just can't handle. 

 

딸에게는 남자들끼리 쓰는 말을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고첫 키스에 대해 얘기할 수 있는 엄마,품위는 유행을 타지 않는다고 가르치며이제 그만 집으로 들어올 시간이 되었다고 현관 등을 깜빡거려주는그런 엄마가 필요하다. (12쪽) 

A daughter needs a mom …to help her interpret the language of boys.to tell about her first kiss.to teach her that class never goes out of style.to flash the front porch lights when it is time to come inside.

 

 

딸에게는 딸의 표정을 읽을 줄 아는 그런 엄마가 필요하다. (102쪽) 

A daughter needs a mom who can read the expression on her face.